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장에 윤희 전 방글라데시 한인회장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장에 윤희 전 방글라데시 한인회장
  • 왕길환
  • 승인 2022.04.06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국 68개 한인회 대표…"아시아 한인들에 지원 아끼지 않겠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장에 윤희 전 방글라데시 한인회장

22개국 68개 한인회 대표…"아시아 한인들에 지원 아끼지 않겠다"

 

 

윤희 신임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 회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아시아 지역 22개국 68개 한인회를 대표하는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이하 아총연) 회장에 윤희 방글라데시아 한인회 명예회장이 뽑혔다.

아총연은 5일 라오스 비엔티안의 랜드마크 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단독 후보로 출마한 윤 후보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윤 신임 회장은 아시아한상총연합회 회장도 3년간 겸한다.

그는 방글라데시 한인회장, 아총연 부회장과 수석부회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봉사한 공로로 제14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았다.

그는 당선 직후 "성원해 주신 한인회장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 75만여 명의 아총연 소속 한인과 한인회장들이 좀 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남 해남 출신인 그는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무역회사에 입사해 일하면서 섬유와 인연을 맺었다. 31살에 다른 회사에 이사로 스카우트됐다가 7년 뒤 '해송코리아'를 차렸다. '해송'(海松)은 고향 마을 이름이다.

서울아시안게임과 서울올림픽 개최 후 섬유산업이 하향길로 접어들면서 주재원으로 부임했던 방글라데시 진출을 결정했고, 1992년 혼자 이 나라로 날아와 스웨터 전문 제조업체인 ㈜해송(Haesong)을 설립해 일궈왔다.

1천 명이 넘는 한인이 사는 방글라데시에는 양국 수교 3년 뒤인 1976년 한인회가 설립됐다. 그는 총무, 부회장을 거쳐 2006년부터 6년간 회장을 지냈고, 2014년부터 한 차례 더 봉사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 정기총회 장면
[아총연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