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임원 상여금, 주가수익률에 연동된다
카카오 임원 상여금, 주가수익률에 연동된다
  • 노재현
  • 승인 2024.05.0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아 대표 밝혀…"확장보다 본질 집중·주주가치 제고 우선"

카카오 임원 상여금, 주가수익률에 연동된다

정신아 대표 밝혀…"확장보다 본질 집중·주주가치 제고 우선"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앞으로 카카오[035720] 임원의 성과급 등 상여금이 주가수익률에 연동될 전망이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이사는 9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대표이사인 저를 포함한 임원의 보상체계에 대해서 주주 이익과 연계될 수 있도록 주가수익률과 연동해 설정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우선순위에 두겠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가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이익과 성장의 가시성을 높임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2024년 이후의 주주환원 계획은 최근 정부의 가이드라인이 발표된 기업가치 제고 계획과 연계해 시장이 카카오에 기대하는 방향에 부합하도록 설정할 수 있게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 대표는 "카카오는 올해를 사업 개선과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고 그동안의 확장 중심의 경영전략과는 조금 결을 달리해 카카오의 본질에 더 집중할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정 대표의 임원 보상체계 언급에 대해 "임원의 보상 중 장기성과급 등 상여금을 주가 수익률의 성과를 기반으로 책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SM엔터테인먼트 시세 조종 의혹, 카카오모빌리티의 매출 분식회계 의혹 등 여러 악재가 터지고 카카오의 주가와 실적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임원들이 성과에 비해 과도한 보수를 받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noja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