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중계] 尹대통령 2주년 회견-2
[지상중계] 尹대통령 2주년 회견-2
  • 김치연
  • 승인 2024.05.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중계] 尹대통령 2주년 회견-2

윤석열 대통령 국민보고 시청하는 취재진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실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취임2주년 기자회견에 참석한 취재진이 윤 대통령의 국민보고 모두발언을 시청하고 있다. 2024.5.9 hihong@yna.co.kr

-- 재작년 취임 100일 기자회견 이후에 21개월 만에 이렇게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점들을 대통령께 여쭙고 직접 답변을 받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오늘을 계기로 더 많은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달라.

첫 질문이라서 편안한 질문을 드리고 싶지만, 정국 상 총선패배에 대해서 여쭙지 않을 수 없다. 대통령께서 생각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기반으로 해서 앞으로 국정운영 방식에서 어떤 부분에서 가장 크게 변화를 추구하려고 하시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기를 바란다.

▲ 총선은 먼저 정부에 대한 그간의 국정운영 평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겠다. 그래서 그동안 내가 국정운영 해 온 것에 대해서 이런 국민들의 평가가 좀 많이 부족했다는 이런 것이 담긴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제 그동안의 내가 미흡했던 부분들을 생각하고 부족한 부분이 뭐였는지 좀 고민을 많이 했다. 결국은 이제 민생에 있어서 아무리 노력했더라도 국민들께서 체감하는 변화가 많이 부족했다, 그리고 정부의 이런 정책과 이런 것을 국민들에게 설명해 드리고 또 소통하는 것이 많이 부족했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는 중요한 것은 결국은 경제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이런 구조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 한분 한분이 민생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 불편함을 이런 것들을 더 적극적으로 저희가 찾아서 해결해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소통, 특히 국민과의 소통은 내가 민생 토론이나 다양한 간담회에서 수천 명의 국민을 만나기는 했지만 앞으로 언론과의 소통을 더 자주 갖고 이렇게 해서 언론을 통해서 또 국민들께 설명하고 또 이해시켜 드리고 저희가 미흡한 부분을 부족한 부분도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이런 기회를 계속 가져야 하겠다고 생각한다.

(계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