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5월 4일 올림픽공원서 '송파 어린이 페스타'
송파구, 5월 4일 올림픽공원서 '송파 어린이 페스타'
  • 정준영
  • 승인 2024.04.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5월 4일 올림픽공원서 '송파 어린이 페스타'

송파 어린이 페스타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4일 올림픽공원 내 평화의 광장에서 '송파 어린이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온 가족이 올림픽공원에서 종일 보고 먹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송파구의 역대 최대 규모 어린이 축제다. 특히 이번 페스타는 2024 서울시 민간국제문화교류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해외지역 예술팀 등의 다채로운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하하호호 댄스챌린지'를 열어 흥을 돋우고 개막식에서는 구립청소년교향악단과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오프닝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 매직 버블쇼에 이어 몽골과 카자흐스탄 예술팀과 다문화 예술팀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메인무대에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싱어롱 콘서트 뮤지컬 '무지개물고기', 오후 5시부터는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의 주제곡을 경찰교향악단의 연주로 선보이는 '어린이 필름 콘서트'가 각각 펼쳐진다.

이외에도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놀이존(에어바운스·미니바이킹·회전그네·로드기차 등)과 체험존(비즈공예, 에코백·드로잉 캡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된다.

구는 행사장 전역에 전문인력,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의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한다. 어린이가 많이 오는 행사인 만큼 미아 방지밴드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멀리 가지 않고도 탁 트인 올림픽공원에서 하루 종일 마음껏 뛰어놀면서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많이 오셔서 아이들과 함께 생생한 공연을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princ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