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 구자균 회장, 사우디 고위관료 만나 사업 협력 논의
LS일렉 구자균 회장, 사우디 고위관료 만나 사업 협력 논의
  • 김아람
  • 승인 2024.04.2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일렉 구자균 회장, 사우디 고위관료 만나 사업 협력 논의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LS일렉트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LS일렉트릭은 구자균 회장이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등 고위 관료들을 만나 현지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하노버 메세 2024' LS일렉트릭 부스에는 사우디의 반다르 알 코라예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압둘라지즈 마제드 알라흐마디 산업전략부 차관 등이 방문했다.

알 코라예프 장관은 사우디 사업 환경을 직접 소개하며 다양한 분야에 걸쳐 투자 협력을 제안했다.

그는 향후 공장 8천여곳이 새롭게 설립될 예정인 만큼 이를 위해 LS일렉트릭이 강점을 지닌 전력 인프라, 자동화, 인공지능(AI) 등에 대한 투자를 요청했다.

이에 구 회장은 "LS일렉트릭이 다양한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사우디아라비아 전력청(SEC) 송변전소에 전력 설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온 경험을 살려 향후 확대되는 제조 분야에 송전, 변전, 배전을 아우르는 토털 설루션 공급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력 인프라 외에도 신재생에너지 발전, 에너지저장장치(ESS) 같은 친환경 스마트에너지 사업, 공장 자동화, 에너지 효율화를 동시에 구현하는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파트너로서 협력을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반다르 알 코라예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왼쪽 두번째) 등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관계자들과 LS일렉트릭 김종우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함께 LS일렉트릭 전시 부스를 둘러보는 모습.[LS일렉트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ic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