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김성은·남상은·조용석 국제개발협력상 수상
밀알복지재단·김성은·남상은·조용석 국제개발협력상 수상
  • 김지선
  • 승인 2024.02.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KCOC 어워즈 4개 부분 수상자 발표

밀알복지재단·김성은·남상은·조용석 국제개발협력상 수상

제4회 KCOC 어워즈 4개 부분 수상자 발표

제4회 국제개발협력상(KCOC Awards) 수상자들
[KCOC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지선 기자 =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는 제4회 국제개발협력상(KCOC Awards) 수상자로 밀알복지재단, 김성은 씨, 남상은 씨, 조용석 씨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혁신에 앞장서는 공로자를 포상하는 '한 걸음 더 상'은 장애인·아동 권리 기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밀알복지재단'에 주어졌다.

밀알복지재단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전문적인 복지 사업을 통해 장애인을 둘러싼 환경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기여했다.

아이티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성은 글로벌케어 본부장에게는 '인도주의 상'이 돌아갔다. 2010년 대지진 참사 소식을 접한 이듬해에 아이티로 향한 김 본부장은 10년 넘게 현지 최빈 지역인 라고나브섬을 지키며 전염병 예방과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6년간 우리나라의 인도적 지원 정책 개선을 이끌어온 남상은 월드비전 실장에게는 개발 협력 생태계 기여자에게 주는 '든든한 동반자 상'이 수여됐다.

봉사활동 부문의 '나란히 함께 상'은 베트남 메콩델타 지역에서 기후변화 취약계층을 위한 녹색 전환 사업을 진행, 해외 봉사활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낸 공로가 있는 조용석 열매나눔인터내셔널 지부장이 수상했다.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의 '소셜 임팩트 상'은 올해 수상자를 배출하지 못했다.

조대식 KCOC 사무총장은 "민간 NGO 기관이 주관하는 유일한 상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열악한 현장 곳곳에서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열심히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활동가들에게 작지만 큰 선물이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 구호개발과 인도적 지원 활동을 하는 NGO들의 연합체인 KCOC에 속한 140여개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상식은 지난 2020년 제정 이후 처음 대면으로 진행됐다.

KCOC 어워즈는 뛰어난 전문성과 헌신적 노력으로 개발 협력 현장과 세상의 변화를 끌어내는 인물, 기관,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격려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sunny10@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