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미국 부에나파크시 방문…우호협력 강화 논의
이민근 안산시장, 미국 부에나파크시 방문…우호협력 강화 논의
  • 김인유
  • 승인 2024.01.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사절단과 'CES 2024'서 관내 기업 홍보활동도 지원 예정

이민근 안산시장, 미국 부에나파크시 방문…우호협력 강화 논의

경제사절단과 'CES 2024'서 관내 기업 홍보활동도 지원 예정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방미 중인 이민근 시장과 경제사절단이 9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부에나파크시 청사를 방문해 우호관계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경제자유구역 유치 홍보활동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부에나파크시 방문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가운데)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시장과 경제사절단은 수잔 손(Susan Sonne) 부에나파크 시장, 조이스 안 부시장(한국계), 호세 시의원 등을 만나 경제, 문화, 교육, 체육 등 다양한 분에서 두 도시 간 교류 협력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안산사이언스밸리 일원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부에나파크시는 인구 8만여 명 중 한인 인구가 15%에 달하는 오렌지카운티 내 대표적인 한인 거주 지역으로, 지난해 10월 시내가 오렌지카운티 지역 제2의 코리아타운으로 공식 지정된 바 있다.

이 시장은 "향후 양 도시가 친환경과 교육 등 공통적 관심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실리적 이익을 공유하는 긴밀한 관계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잔 손 시장은 "대한민국 최대 경제도시인 안산시 경제사절단이 방문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두 도시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찾아 협력 관계를 진전시키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 시장은 오는 12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 행사장을 방문해 안산 기업들의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시정에 반영할 최신 기술 동향도 살펴볼 예정이다.

hedgeho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