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여가부 장관, 한양대와 다문화자녀 멘토링 확대 논의
김현숙 여가부 장관, 한양대와 다문화자녀 멘토링 확대 논의
  • 성도현
  • 승인 2024.01.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 한양대와 다문화자녀 멘토링 확대 논의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여성가족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4일 오후 한양대(서울 성동구)를 찾아 이기정 총장과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대학생 상담(멘토링)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간담회는 다문화 아동·청소년의 학업 적응을 돕고 또래 청소년과의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한 대학생 상담자(멘토)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장관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경기도 안산) 재학생들이 수험 생활과 진로 계획 등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다문화 아동·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여가부의 2021년 다문화가족 실태조사에 따르면 다문화자녀의 고등교육기관 취학률은 40.5%로, 전체 국민(71.5%)과 비교할 때 31%포인트 격차가 난다.

이에 여가부는 올해 다문화 아동·청소년 지원 예산을 전년 대비 235억원 증액(151.6%)해 390억원으로 편성했다.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서는 지역 가족센터, 학교·지역 교육청, 지역 대학 등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 장관은 "지역 인재들이 다문화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뜻깊은 일에 적극 동참해달라"며 "다문화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 지원을 위한 지역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