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키장경영협회, 한부모·다문화 초청 9∼10일 스키캠프
한국스키장경영협회, 한부모·다문화 초청 9∼10일 스키캠프
  • 이상학
  • 승인 2023.12.0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이웃과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레고랜드·경제교육 체험

한국스키장경영협회, 한부모·다문화 초청 9∼10일 스키캠프

연말 이웃과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레고랜드·경제교육 체험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한국스키장경영협회(SBAK)가 연말을 맞아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에 거주하는 한부모와 다문화 가족을 초청해 스키캠프를 연다.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엘리시안강촌 스키장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행사는 9일부터 10일까지 엘리시안 강촌리조트 스키장에서 한부모와 다문화 가족 등 모두 54가구 132명(보호자 포함)을 초청해 진행한다.

어려운 환경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키 체험과 놀이시설, 경제교육 등을 통해 문화·사회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가족 간 친밀감에 도움을 주고자 올해 처음 개최한다.

춘천시를 비롯해 농협 강원본부, 레고랜드, 어린이안전재단, 레키(독일) 등의 기관과 단체가 함께 돕는다.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엘리시안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첫날 오전 전문 강사가 스키 강습을 하고, 오후에는 농협 강원본부가 어린이 경제학 교실을 열어 자칫 소홀할 수 있는 금융 관련 지식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알려준다.

개막 행사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 지사의 영상 인사와 육동한 춘천시장, 허영 국회의원 축사, 노용호 국회의원 축전 등으로 진행한다.

또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과 어린이합창단 공연, 댄스팀과 어쿠스틱 기타밴드 등의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열린다.

이어 다음날 참가자들은 오전 눈썰매 체험과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를 찾아 즐거운 한때를 보내게 된다.

전국 12개 스키장이 모인 한국스키장경영협회는 1998년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한 단체다.

스키장의 발전과 종사원 교육 및 연수사업, 안전사고 예방 업무, 사회공헌사업 활동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임충희 한국스키장경영협회장은 7일 "평소 스키를 접하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올해는 춘천지역 한 부모와 다문화가족을 초청하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 행사를 계기로 내년에도 더 많은 소외이웃과 함께 사회 공익 실현에 최선을 다하는 협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