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 알미티서 'KBS 한민족 체험수기 시상식·공연' 개최
카자흐 알미티서 'KBS 한민족 체험수기 시상식·공연' 개최
  • 강성철
  • 승인 2023.11.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자흐 알미티서 'KBS 한민족 체험수기 시상식·공연' 개최

KBS, 카자흐서 '한민족체험수기 시상식·공연'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지난해 '제24회 KBS한민족체험수기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2.11.10 almatykim67@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KBS는 오는 3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제25회 KBS 한민족 체험수기 시상식 및 축하공연'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아름다운 약속'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수 현숙, 한강 등과 현지 고려인 예술인들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KBS라디오 한민족방송은 중국과 독립국가연합에 거주하는 조선족 및 고려인·사할린 한인에게 한민족의 정체성을 심어주고 우리말의 계승·보존을 위해 1998년부터 '한민족 체험수기 공모'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한민족 정체성 확립, 우리말 보전을 위한 체험담, 생활 속 전통문화 계승, 한류와 한글 생각 등을 주제로 글과 영상을 공모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고려인 동포인 남경자, 김 글렙 씨가 각각 성인부와 청소년부 우수상을 받는다.

또 해외에서 가장 오래된 한글 신문으로 올해 창간 100주년을 맞은 고려일보가 감사패를, 고려인문화단체를 후원하면서 한국어와 민족정체성 고양을 위해 헌신해 온 신 안드레이 알마티고려민족중앙회장이 공로상을 받게 된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