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우리다문화장학재단, 베트남 귀환 자녀 학습용 가구 지원
여가부-우리다문화장학재단, 베트남 귀환 자녀 학습용 가구 지원
  • 성도현
  • 승인 2023.10.3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우리다문화장학재단, 베트남 귀환 자녀 학습용 가구 지원

[여성가족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여성가족부는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함께 이혼이나 사별 등으로 베트남에 귀환한 결혼이민자의 동반 한국 국적 자녀(귀환 자녀)를 대상으로 학습용 가구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아동·청소년의 쾌적한 학습 환경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공부방 환경 개선사업인 '우리 드림(Dream) 공부방'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8회에 걸쳐 374명에게 책상과 의자, 책장 등 학습용 가구를 지원했다.

올해는 국내 다문화가족 자녀뿐 아니라 민관 협력을 통해 베트남에 거주하는 귀환 자녀까지 대상을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여가부는 이번 지원 사업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비용을 부담하며, 심사를 거쳐 100여명에게 베트남 하이퐁시, 껀터시 지역의 귀환 자녀에게 책상·책장, 서랍장 등 학습용 가구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여가부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내년에는 귀환 자녀 대상 장학금 사업도 신설한다. 귀환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학업 증진을 돕고, 진로 개발과 재능 발굴 및 성장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국내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문화 체험'을 확대해 베트남 현지에서 국내 거주 다문화자녀와 귀환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역사·문화 체험 및 멘토링 등 교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베트남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한국 국적 자녀가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귀환 자녀가 베트남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앞으로 한-베트남 관계 개선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