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세계한상대회 주관기관 참여…중소기업 수출 지원
중기중앙회, 세계한상대회 주관기관 참여…중소기업 수출 지원
  • 박상돈
  • 승인 2023.10.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세계한상대회 주관기관 참여…중소기업 수출 지원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11∼1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1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세계한상대회)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과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동행 시 미주한인상공회의소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세계한상대회 조직위원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명예대회장으로 위촉하면서 대회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게 됐다.

세계한상대회는 2002년부터 전 세계 재외동포 경제인(한상)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민족 최대 비즈니스 행사다.

이번 21차 대회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해외에서 처음 열리는 행사로 전 세계 30여개국 재외동포 기업인을 포함해 6천여명의 국내외 기업인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이뤄진다.

중기중앙회는 11일 세계한상대회 개회식 사전 행사로 홈앤쇼핑과 K-컬처쇼를 개최해 K-뷰티, K-푸드 등 한국 문화와 관련된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을 홍보한다.

또 11∼13일 개최되는 기업전시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뷰티, 푸드 등 분야의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KBIZ관을 설치해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한다.

kaka@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