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어워즈' 수상 후보자 공모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어워즈' 수상 후보자 공모
  • 성도현
  • 승인 2023.08.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4일 '2023 대한민국 다문화 페스타'에서 시상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어워즈' 수상 후보자 공모

10월 14일 '2023 대한민국 다문화 페스타'에서 시상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사회에 기여한 공적이 큰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다문화 어워즈' 수상 후보자를 28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다문화 어워즈는 다문화 가족의 정착 및 사회통합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관·단체를 발굴하려는 게 목적이다.

또 타의 모범으로 사회에 귀감이 되는 다문화 가정을 발굴함으로써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려는 취지도 있다.

추천대상은 크게 다문화와 비(非)다문화로 나뉜다.

다문화에서는 결혼이민자, 다문화자녀, 기관/단체 등이다.

결혼이민자 등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솔선하는 사람(결혼이민자), 선행을 실천하며 꿈과 장래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과 노력으로 모범이 되는 다문화가족 자녀(다문화자녀)가 추천 대상이다.

국내 다문화가정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다문화 사회통합에 공로가 있는 기관 및 단체도 추천받을 수 있다.

비다문화에서는 국내 다문화가정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다문화 사회통합에 공로가 있는 개인이 추천 대상이다.

중앙행정기관장,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장, 읍·면·동의 장,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단체의 장, 사회복지단체 또는 청소년단체의 장,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의 장 등이 추천할 수 있다.

이메일(woori_fd@woorifoundation.or.kr) 접수 이외에 방문 및 우편 접수는 불가능하다. 관련 양식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재단은 외부 전문 심사단을 꾸려 평가한 뒤 오는 10월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다문화 페스타'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개인과 단체 부문 대상, 결혼이민자·다문화자녀·단체 부문 다문화상(각 2명), 개인 부문 비다문화상(각 2명) 등 10명이 수상한다.

시상식은 재단과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하며,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후원한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