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한상드림, 한민족 인재 육성 '장학생·드림서포터즈' 모집
글로벌한상드림, 한민족 인재 육성 '장학생·드림서포터즈' 모집
  • 강성철
  • 승인 2023.08.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한상드림, 한민족 인재 육성 '장학생·드림서포터즈' 모집

글로벌한상드림, 장학생·드림서포터즈 모집
[글로벌한상드림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글로벌한상드림이 재외동포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해 한상드림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 역량 및 한상(韓商)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거주국 주류 사회 진출을 도와 재외동포 사회에 기여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9월 이후 입학 예정 및 재학 중인 고등학생·대학생 10여명을 선발한다. 성적이 우수하고, 예체능·과학 기술 분야 전공자 또는 취약계층의 경우 우대한다.

고등학생 150만원, 대학생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한상과의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또, 국내외 한민족 취약계층 청년을 지원하는 '드림서포터즈' 도 모집한다.

만 19∼34세의 청년 5명을 선발해 연간 500만원을 후원하며 최대 10년까지 지원한다.

한상과의 멘토링 및 선배 드림서포터즈와의 만남을 통한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한상드림장학생은 오는 9일부터 9월 6일까지, 드림서포터즈는 21일∼9월 8일 사이에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ansangdream.org)를 참조하면 된다.

정영수 글로벌한상드림 이사장은 "장학금 지원과 꿈 지원 사업을 통해 차세대 한민족 청년이 한상의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한상드림은 국내외 한민족 차세대의 인재 양성과 정체성 함양 사업을 목적으로 전 세계 한상들이 지난 2016년 설립한 사회공헌 재단으로 지금까지 국내외 차세대 166명에게 4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