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중국 내 한인 경제인 통합 차세대 창업무역학교
월드옥타, 중국 내 한인 경제인 통합 차세대 창업무역학교
  • 성도현
  • 승인 2023.07.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통합, 신대륙, 신미래' 주제로 이우시서 255명 교육

월드옥타, 중국 내 한인 경제인 통합 차세대 창업무역학교

'신통합, 신대륙, 신미래' 주제로 이우시서 255명 교육

2023 중국 지역 대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 스쿨
23일(현지시간) 중국 이우시 크라운 플라자 엑스포 호텔에서 열린 월드옥타의 '2023 중국 지역 대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입교식에서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월드옥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중국 이우시 크라운 플라자 엑스포 호텔에서 '2023 중국 지역 대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통합! 신대륙! 신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창업무역학교는 중국 내 25개 지회가 참여하는 첫 번째 통합 행사로, 총 255명의 차세대 한인 경제인이 참석했다.

중국 이우지회 주관으로 23일 열린 입교식에는 차봉규 월드옥타 이사장과 홍해 차세대위원장, 중국 하남지역 담당 이경호 부회장, 동북지역 담당 이성국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기화 이우지회장은 개회사에서 "중국 대표 경제도시 이우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가 차세대들의 원대한 꿈에 날개를 달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해 차세대위원장은 축사에서 "중국 전 지역의 차세대들이 모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넓은 시야로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갈 수 있도록 차세대위원회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축사하는 홍해 월드옥타 차세대위원장
23일(현지시간) 중국 이우시 크라운 플라자 엑스포 호텔에서 열린 월드옥타의 '2023 중국 지역 대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입교식에서 홍해 월드옥타 차세대위원장이 축사하고 있다. [월드옥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장영식 월드옥타 회장은 영상 축사에서 "지속적인 차세대 교육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 경제 영토를 확장할 차세대들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를 확대에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입교식 이후 교육생들은 세계를 향한 도전, 자기 계발 노하우, 전자상거래 동향과 글로벌 마케팅 등에 관한 교육을 받고, 지회별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은 이우국제박람회엑스포센터에서 열리는 월드옥타와 중국아시아경제발전협회(회장 권순기) 공동 주최 '제1회 한중 전자상거래 축제'에 참가했다.

교육생들은 한중 전자상거래 포럼, 성공한 한중 기업가 교류회, 전자상거래 교육, 제품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상거래 트렌드를 이해하고, 상품 마케팅·홍보 기획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조별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는 차세대 라이브 커머스 경진대회와 우수 아이템 시상식, 수료식 등이 예정돼 있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