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서 여자월드컵 韓-콜롬비아 경기 앞두고 양국 '우호의 밤'
시드니서 여자월드컵 韓-콜롬비아 경기 앞두고 양국 '우호의 밤'
  • 정동철
  • 승인 2023.07.1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드니서 여자월드컵 韓-콜롬비아 경기 앞두고 양국 '우호의 밤'

(시드니=연합뉴스) 정동철 통신원 = 20일 개막하는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대회에서 25일 예정된 한국-콜롬비아의 조별 경기를 앞두고 양국 공관원과 현지 축구 팬들이 모인 가운데 '우호·친선의 밤' 행사가 열렸다.

2023 FIFA 여자월드컵 축구 한국-콜롬비아 우호·친선의 밤
(시드니=연합뉴스) 정동철 통신원

18일 오후 6시 호주 한인 밀집 지역 중 하나인 시드니 이스트우드의 한 한식 바비큐 식당에서 한국과 콜롬비아 사이에 친선과 우호를 다지는 행사가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이태우 주시드니총영사와 클라우디아 그라나도스 콜롬비아 총영사를 비롯해 시드니에 거주하는 양국 교민 사회의 체육·문화·예술·언론계 인사 100여명이 참여했다.

식전 공연으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교민 설장구 공연팀이 흥겨운 춤과 가락으로 분위기를 돋웠다.

이태우 총영사는 한국어와 스페인어로 인사하면서 시작한 축사에서 "콜롬비아는 한국전에 참전해 대한민국을 위해 싸운 형제 나라"라면서 "여자월드컵 축구를 계기로 양국이 더욱 친밀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그라나도스 총영사는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은 한국과 콜롬비아 교민사회의 '챔피언들'"이라면서 "활기 넘치는 여자축구를 통해 양국이 더욱 우정을 나누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인 참석자와 기념사진을 찍는 클라우디아 그라나도스 주시드니 콜롬비아 총영사
(시드니=연합뉴스) 정동철 통신원

참석자들은 삼겹살·양념갈비·비빔밥 등으로 식사를 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친교를 나눴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콜롬비아 문화 공연팀이 전통 악기의 음률에 맞춰 화려한 무용과 노래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출연자와 참석자들이 무대로 나와 춤을 추면서 '강남스타일' 노래를 '떼창'으로 부르는 순서로 마무리됐다.

dcj@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