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나눔운동, 몽골 자르갈란트에서 개발협력 봉사
지구촌나눔운동, 몽골 자르갈란트에서 개발협력 봉사
  • 강성철
  • 승인 2023.07.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촌나눔운동, 몽골 자르갈란트에서 개발협력 봉사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국제개발 비정부기구(NGO)인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김혜경)은 사회 각 분야의 인사들로 구성된 봉사팀을 꾸려 몽골 자르갈란트의 개발협력 현장에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구촌나눔운동은 이 지역에서 2002년부터 '포용적 축산업 발전을 위한 생산자 중심 부가가치 증대 사업'을 펼치고 있다.

봉사자들은 축산 농가를 방문해 젖짜기 체험을 하는가 하면 유가공 공장과 교육센터를 탐방하고, 주민들과 체육대회도 열면서 함께 어우러지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봉사단은 지난달 말부터 이달 중순까지 3팀을 꾸려 순차적으로 현장을 방문한다.

배우 송재희·지소연 부부 몽골서 봉사활동
지구촌나눔운동의 몽골 봉사단에 참가한 배우 송재희·지소연 부부. [지구촌나눔운동 제공]

봉사단에 참가한 배우 송재희·지소연 부부는 축산 농가를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고, 함께 줄다리기 등을 하며 교감을 나눴다. 이들 부부는 지구촌나눔운동 홍보대사로, 2년 전부터 르완다 아이들을 위한 나눔 콘서트와 자선 캠페인 등을 펼쳐왔다.

김혜경 이사장은 "인근 울란바토르에 우유를 공급하는 이 지역은 낙후한 영농 환경으로 최저임금 수준도 못 벌고 있었지만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다양한 개발협력 사업을 추진해 희망을 꿈꾸는 지역으로 탈바꿈했다"고 말했다.

몽골서 봉사활동에 나선 지구촌나눔운동 봉사단
지구촌나눔운동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봉사단을 이끌고 몽골서 개발협력 봉사 활동에 나섰다. 종이접기 봉사에 사전 봉사단원(사진 위쪽), 건강 검진 등 의료봉사(사진 아래쪽). [지구촌나눔운동 제공]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