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내달부터 다문화가족 포함 임산부 교통비 30만원 지원
천안시, 내달부터 다문화가족 포함 임산부 교통비 30만원 지원
  • 유의주
  • 승인 2023.06.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내달부터 다문화가족 포함 임산부 교통비 30만원 지원

포스터
[천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다문화가족 임산부를 포함해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3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교통약자인 임산부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충남 도내 최초로 도입하는 것으로, 민선 8기 공약사업이며 전액 시비로 지원한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 천안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임신 12주 이상∼출산 후 3개월 경과 전 임산부다. 다만, 제도가 시행되는 7월 1일 이전에 출산한 경우는 제외된다.

교통비는 임산부 전용 바우처카드(지역화폐)에 교통 포인트로 지급되며 천안시 내 택시와 자차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다. 바우처 지급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신청은 온라인은 보조금24 누리집(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에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할 수 있고, 방문 신청은 주소지 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다문화가족 임산부는 방문 신청만 가능하고 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박경미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출산 지원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