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日스포츠로 오해 우려"…서경덕, 오사카관광국에 항의
"태권도, 日스포츠로 오해 우려"…서경덕, 오사카관광국에 항의
  • 성도현
  • 승인 2023.06.1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日스포츠로 오해 우려"…서경덕, 오사카관광국에 항의

일본 오사카관광국이 운영하는 관광 안내 사이트
[서경덕 교수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 오사카관광국이 운영하는 관광 안내 사이트를 찾는 외국인들이 태권도를 일본의 스포츠로 오해할 우려가 있다며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13일 밝혔다.

서 교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사카 공식 관광 사이트(https://osaka-info.jp)에는 '관광 명소와 체험' 코너가 있다"며 "일본의 전통 격투기 스포츠 중 하나인 스모 체험 옆에 태권도 체험이 나란히 있어 외국인들이 봤을 때 태권도를 일본의 스포츠로 오해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오사카관광국은 일본어로는 태권도가 1955년 한국에서 창시됐고, 세계 200여개국에 보급돼 있다고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태권도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동메달(여자 67kg)을 딴 오카모토 요리코를 소개하면서 그가 태권도 보급을 위해 오사카에서 운영하는 '드림 태권도 스쿨'도 안내하고 있다.

다만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다른 언어로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자 하면 사진만 나올 뿐 이런 설명은 나오지 않는다.

서 교수는 "대부분의 외국인 관광객은 영어 및 다른 언어로 확인한다"며 "외국인들이 일본 전통 스포츠로 오해하지 않게 명확한 설명을 넣길 바란다고 항의했다"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