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센터, 서울 '넥스트라이즈'서 아세안 스타트업 소개
한-아세안센터, 서울 '넥스트라이즈'서 아세안 스타트업 소개
  • 김호천
  • 승인 2023.05.3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아세안센터, 서울 '넥스트라이즈'서 아세안 스타트업 소개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에 참가하는 아세안 스타트업 목록
[한-아세안센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한-아세안센터는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인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NextRise 2023, Seoul)'에 참가해 아세안 국가의 스타트업을 소개한다고 31일 밝혔다.

6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산업은행(KDB)과 한국무역협회(KITA)가 주관하는 행사다.

한-아세안센터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기업 발표, 1:1 비즈니스 미팅, 부스 전시 등을 통해 아세안 10개국의 27개 스타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스타트업은 지난해 각국 정부의 추천으로 한-아세안센터의 스타트업 피칭 대회인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에 참가했던 IT 솔루션, 전자상거래 플랫폼, 핀테크, 여행 및 숙박 서비스 플랫폼, 식음료 분야 업체들이다.

지난해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 우승 기업인 싱가포르의 필름플레이스(Filmplace)는 2일 진행되는 'KDB NextRound Special 1(APAC)' 세션에 참가해 전 세계의 다양한 촬영지 정보 및 공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필름플레이스는 장소를 제공하는 호스트와 미디어 산업에 종사하는 제작자 양측을 연결해주는 비즈니스로 현재 한국, 말레이시아, 대만까지 진출했다.

한편 오는 9∼10월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 스타트업 위크에는 아세안 10개국에서 창업 또는 초기 투자 단계의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공개 홍보와 투자 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kh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