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인터내셔널-글로벌선진교육, 정체성 교육 협력 MOU
화랑인터내셔널-글로벌선진교육, 정체성 교육 협력 MOU
  • 왕길환
  • 승인 2023.05.2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인터내셔널-글로벌선진교육, 정체성 교육 협력 MOU

박윤숙 총재(오른쪽)와 남진석 이사장이 MOU 체결후 기념촬영하는 장면
[화랑인터내셔널·글로벌선진교육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화랑인터내셔널(총재 박윤숙)과 글로벌선진교육(GEM·이사장 남진석)은 청소년들의 민족 정체성 교육과 세계시민 봉사 정신 함양을 위한 교육에 서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2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 22일 글로벌선진학교 문경 캠퍼스에서 박 회장과 남 이사장 등이 참가한 가운데 업무 협력 약정서(MOU)를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글로벌선진학교 내 화랑 동아리를 설치 운영하고, 미국 내 화랑청소년재단 학생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공동 캠프를 설치하기로 했다.

또 6월 26∼30일 중미 과테말라에서 현지 교사 1천여 명을 초청해 마련하는 '라틴아메리카 교육대회'에 함께 참여해 한국의 미래형 융합 교육(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의 약자)을 진행할 계획이다.

화랑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14개국 45개 지부를 둔 화랑청소년재단의 세계본부 격으로, 최근 국내에서 사단법인 출범식을 열었다. 신라시대 화랑들의 정신을 잇는다는 취지로 2006년 LA에서 창립된 재단은 6천500여 명의 정회원을 둔 글로벌 청소년 봉사 교육 단체다.

한국의 기독교 대안학교인 글로벌선진학교는 2003년 음성을 시작으로 2011년 문경, 2015년 미국 메릴랜드, 2020년 세종 창의에 각각 캠퍼스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매년 1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