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한국委-한국문화관광硏, 문화 분야 지속 가능 발전 협약
유네스코한국委-한국문화관광硏, 문화 분야 지속 가능 발전 협약
  • 김호천
  • 승인 2023.04.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한국委-한국문화관광硏, 문화 분야 지속 가능 발전 협약

유네스코한국위원회-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한경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김세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원장이 1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중회의실에서 문화 분야 지속 가능한 발전과 대한민국 유네스코 활동 기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나서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문화 분야 지속 가능한 발전과 대한민국 유네스코 활동 기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측은 앞으로 유네스코 문화 분야 주요 동향과 의제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분석, 연구 등에 협력한다.

또 문화 분야 국제협력 사업 및 개도국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문화 분야 관련 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최근 세계로 파급된 대한민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함께 국제사회가 문화 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중요성을 주목하면서 이 분야의 국제 동향과 의제를 분석하고 선도하기 위한 연구 협력 강화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한경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유네스코는 유엔기구 중 유일한 문화 전담 기구로 '문화 다양성' 개념을 국제사회에 보급했고, 문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문화예술, 관광, 콘텐츠 분야의 정책연구기관인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협력을 통해 문화강국 대한민국 위상을 확보하고, 국내외 문화 다양성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kh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