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인천전략, 10년의 약속' 다큐멘터리 공개
한국장애인개발원, '인천전략, 10년의 약속' 다큐멘터리 공개
  • 강성철
  • 승인 2023.04.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태지역 장애인 권리 증진 성과 담아, 배우 조진웅 내레이션

한국장애인개발원, '인천전략, 10년의 약속' 다큐멘터리 공개

아·태지역 장애인 권리 증진 성과 담아, 배우 조진웅 내레이션

한국장애인개발원, '인천전략' 성과 담은 다큐 공개
한국장애인개발원은 4월 13일 국민배우 조진웅 씨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인천전략, 10년의 약속'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이하 개발원)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7억 장애인의 권리 실현을 목표로 진행된 '인천전략'의 이행기금 사업을 기록한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천전략'은 한국 주도로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ESCAP)가 2013년부터 2022년까지 10년간 펼치기로 한 행동전략이다.

한국 정부는 이 전략의 이행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운영사무국을 맡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국가별 협력사업과 연수사업 등을 진행했다.

'인천전략, 10년의 약속'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는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담아 국문·영문으로 제작했다.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의 장애인 권리 증진 사업을 영상으로 담았고 국내외 사업 관계자의 인터뷰도 수록했다.

국문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은 배우 조진웅이 참여했다.

다큐멘터리는 개발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koddiwithyou)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다큐멘터리 OST 음원인 '권리의 물결 파도가 되어' 등 3곡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한다.

개발원은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푼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한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