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協-전국소기업총聯, 상호협력 MOU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協-전국소기업총聯, 상호협력 MOU
  • 왕길환
  • 승인 2022.10.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協-전국소기업총聯, 상호협력 MOU

두 단체 관계자들이 MOU 체결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는 25일 오후 서울 마포구 협회 사무실에서 전국소기업총연합회(이하 '전소연'·회장 송종석)와 상호협력과 판로개척을 통한 회원사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에 따라 협회는 전소연 회원사의 중국 진출을 돕고, 중국 내 사업자가 한국 진출을 희망할 시 연결을 해주기로 했다.

또 한국과 중국의 경제, 문화 교류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을 포함해 각 단체가 행사를 할 때 서로 지원하는 데도 뜻을 모았다.

두 단체는 내년 봄 중국 지역 방문을 포함해 수출상담회, 비즈니스 교류의 장 등을 열기로 합의했다.

지난해 국내 조선족 경제인들의 모임인 재한동포경제인연합회(KDG)를 창립해 초대 회장을 맡은 이선호 회장은 "무역 적자가 심화하는 등 한국 경제 위기가 현실화하고 있다. 한중 양국과 기업인들이 이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한다"며 "경제 근간이 될 소기업들의 발전을 위해 협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중국 진출을 돕겠다"고 말했다.

권혁환 전소연 수석부회장은 "협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진출 길을 열고 싶다"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윈윈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