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루 한인타운 중심거리 '프라치스-한국'길로 명칭 변경
상파울루 한인타운 중심거리 '프라치스-한국'길로 명칭 변경
  • 김지윤
  • 승인 2022.10.13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헤치루 한인타운, 한국 문화의 중심지로 재단장"

상파울루 한인타운 중심거리 '프라치스-한국'길로 명칭 변경

"봉헤치루 한인타운, 한국 문화의 중심지로 재단장"

브라질 상파울루 봉헤치루 한인타운의 한국 거리 표지판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지윤 통신원= 황인상 총영사와 산드라 타데우 상파울루 시의원이 11일(현지시간) 상파울루 한인타운 내 한국명이 포함된 거리 표지판 설치를 축하하고 있다. 2022.10.12. kjy329@yna.co.kr

(상파울루 = 연합뉴스)김지윤 통신원 = 내년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을 앞두고 브라질 상파울루의 봉헤치루 한인타운이 한국 문화의 옷을 입고 한국문화의 중심지로 새롭게 단장되고 있다.

우선 상파울루 한인타운의 중심거리인 프라치스(Prates)길의 명칭이 '프라치스-한국'(Prates-Coreia)길로 공식 변경됐다.

상파울루 총영사관과 상파울루시는 이를 기념해 11일(현지시간) 프라치스-한국길에서 거리명칭 변경 및 거리표지판 교체를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또한 한인타운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치라덴치스역 안에는 주재범 픽셀아트 작가의 한-브라질 문화 상징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상파울루 총영사관은 해당 지하철역명 역시 '치라덴치스-한국역'으로의 변경을 추진 중이다.

한인타운 지하철역 한-브 상징 작품 전시
(상파울루=연합뉴스)김지윤 통신원= 브라질 상파울루 한인타운으로 연결되는 지하철역에 11일(현지시간) 주재범 픽셀 아티스트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2022.10.12. kjy329@yna.co.kr

지난 8월부터는 광화문, 경복궁 등 한국을 상징하는 건물들이 그려진 주재범 작가의 작품 및 한인 동포 작가들의 전통 벽화 열 점이 한인타운내 주요 건물 외벽에 전시됐다.

이에 따라 콘크리트 건물이 주를 이루는 한인타운에 생기를 불어넣고 한인타운 이미지 개선 및 한국 문화 인지도 상승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관은 한인타운을 한국문화의 중심지로 탈바꿈하기 위해 지난 7월 한인타운 내 '브라질-한국광장'공식 지정 등 상파울루주 정부 및 시관계자들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총영사관은 올해 초부터 한인타운 내 청사초롱 가로등과 보도블록 설치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상파울루에는 브라질 거주 한인 5만 명 중 98%가 거주하고 있고, 그중 60%가 봉헤치루 한인타운에 밀집돼 있으며 이들은 주로 의류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

kjy329@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