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 축제, 3년 만에 재개…"한류의 힘으로 회복·화합"
LA 한인 축제, 3년 만에 재개…"한류의 힘으로 회복·화합"
  • 정윤섭
  • 승인 2022.09.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한인 축제, 3년 만에 재개…"한류의 힘으로 회복·화합"

LA 한인축제, 3년 만에 열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22일(현지시간) 제49회 LA 한인축제가 서울국제공원에서 개막했다. 한인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3년 만에 재개됐다. 2022.09.23. jamin74@yna.co.kr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한인 축제가 22일(현지시간) 개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사태로 중단됐던 미주 한인 사회의 최대 잔치가 3년 만에 재개된 것이다.

49회를 맞은 LA 한인 축제는 '한류의 힘으로 회복과 화합'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나흘간 진행된다.

배무한 한인축제재단 이사장은 이날 LA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마음을 이번에 떨쳐버리자"며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한류 콘텐츠로 꾸며진 이번 축제에서 힘과 위로를 받아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 기간 행사장에서는 K팝 댄스그룹,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가수 김흥국 등 한국 연예인들의 공연이 잇따라 펼쳐진다.

농수산 엑스포를 찾은 LA 한인축제 방문객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22일(현지시간) 미국 LA 한인 축제 방문객들이 농수산 엑스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2.09.23 jamin74@yna.co.kr

방문객들은 에미상 6관왕에 오른 '오징어 게임' 속 각종 놀이를 비롯해 한복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농수산 엑스포에는 전남, 전북, 경남. 경북 등 10개 지방자치단체와 130여 개 업체가 참여해 LA 시민들에게 각종 먹거리를 제공한다.

김영록 전남지사, 김관영 전북지사, 이철우 경북지사는 이날 한인 축제에 직접 참석해 K푸드 홍보와 판로 개척에 나섰다.

이어 24일에는 LA 한인타운 중심부인 올림픽대로에서 한인들의 대규모 행진 행사인 '코리안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jamin74@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