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사-국제개발협력민간협, 개발도상국 지원 협력
적십자사-국제개발협력민간협, 개발도상국 지원 협력
  • 강성철
  • 승인 2022.06.1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적 지원·개발협력 분야 교육·파견·홍보 협력

적십자사-국제개발협력민간협, 개발도상국 지원 협력

인도적 지원·개발협력 분야 교육·파견·홍보 협력

국제개발협력민간협-대한적십자사, 협약 체결
서울 중국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사진 좌측)과 조대식 국제재갑협력민간협의회 사무총장. [KCOC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와 비정부기구(NGO) 연합체인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회장 오지철)는 개발도상국을 돕는 인도적 지원과 개발협력 사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은 세계 곳곳에서 재난, 감염병, 무력분쟁 등 국제적 이슈 증가로 인도적 기원과 개발협력 확대의 필요성이 증대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인도적 외교 옹호와 인식개선을 위한 국내외 활동 ▲해외 인도적 지원·개발협력 전문 인력 양성 ▲해외 인력 파견·현장 활동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조대식 KCOC 사무총장은 "양 기관의 역량을 활용하면 국내외 인도주의 운동 확산과 국제개발 분야 발전에 새로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은 "협약이 전쟁터에서 피어난 적십자 운동의 인도주의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등으로 하나 된 인류애를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