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한인들도 한 표 행사…"젊은층 투표율 높이는 노력 필요"
브라질 한인들도 한 표 행사…"젊은층 투표율 높이는 노력 필요"
  • 김재순
  • 승인 2022.02.24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한인들도 한 표 행사…"젊은층 투표율 높이는 노력 필요"

브라질 한인들, 재외국민 대선 투표 참여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지구 반대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도 23일(현지시간)부터 재외국민 대선 투표가 시작됐다. 상파울루 시내 한인타운에 있는 한국교육원 3층에 마련된 투표소에는 아침 일찍부터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려는 한인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2022.2.23 fidelis21c@yna.co.kr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지구 반대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도 23일(현지시간)부터 재외투표가 시작됐다.

한인타운이 형성돼 있는 상파울루 시내 봉헤치루 지역에 있는 한국교육원 3층에 마련된 투표소에는 아침 일찍부터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려는 한인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인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선거관리위원회와 상파울루 총영사관 직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차분하게 투표를 마쳤다.

브라질 한인들도 재외국민 대선 투표 참여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지구 반대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도 23일(현지시간)부터 재외투표가 시작됐다. 브라질의 유권자는 2천여 명이다. 2022.2.23 fidelis21c@yna.co.kr

브라질 한인 동포들은 그동안 한국에서 이뤄지는 여론조사 추이를 지켜보며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자신의 정치적 견해와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히는 등 이번 대선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브라질에서 이번 대선의 유권자로 등록된 한인은 2천여 명으로 과거와 비교해 1천 명가량 줄었다.

고우석 선관위원장은 "브라질 유권자들이 줄어든 것은 젊은 층의 참여가 저조하기 때문"이라면서 "한국 정부와 동포사회 차원에서 1.5세, 2세들의 관심을 높이고 투표 참여를 끌어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브라질 한인사회에서는 대선을 앞두고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이 과거에 비해 부족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재외국민 대선 투표에 참여한 브라질 한인들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지구 반대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도 23일(현지시간)부터 재외투표가 시작됐다. 한인들은 젊은층의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주문했다. 2022.2.23 fidelis21c@yna.co.kr

fidelis21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