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유엔 장애인권리협약 교육 콘텐츠 공개
한국장애인개발원, 유엔 장애인권리협약 교육 콘텐츠 공개
  • 강성철
  • 승인 2021.08.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유엔 장애인권리협약 교육 콘텐츠 공개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콘텐츠 공개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유엔 장애인권리협약'의 이해를 돕는 교육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은 장애인의 권리 보호·증진을 위한 국제 인권협약인 '유엔(UN) 장애인권리협약'을 알기 쉽게 풀어놓은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에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위한 취지로 국내외 장애인 당사자, 장애 분야 종사자, 일반 시민 등 다양한 대중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제작했다.

우리나라는 2006년 채택된 '유엔 장애인권리협약'을 2008년 비준했고, 현재 이 협약에는 182개국이 참가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대중의 협약 이해를 돕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교육 내용은 장애인의 권리는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생명권, 평등과 비차별, 교육·건강·근로·고용·문화생활, 장애인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국제사회 노력 등 12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각 교육을 쉽게 이해하도록 사례를 들어 설명하며 국어·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외국인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장애인식개선 이러닝센터(www.able-edu.or.kr/elearning/)에서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이러닝센터 이용이 어려운 국내·외 학습자를 위해 9월 중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oddiwithyou)에도 게시한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