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국제통상전략연구원-대한경영학회, 업무협약
월드옥타 국제통상전략연구원-대한경영학회, 업무협약
  • 왕길환
  • 승인 2021.03.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옥타 국제통상전략연구원-대한경영학회, 업무협약

 

 

 

국제통상전략연구원과 대한경영학회 MOU 체결 장면
사진 왼쪽 2번째 이창원 회장과 신현태 원장이 MOU 서명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월드옥타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산하 국제통상전략연구원(원장 신현태)은 16일 한양대 경영대학에서 대한경영학회(회장 이창원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와 상호발전·유기적 협력 관계를 도모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회원들과의 산학 협력을 비롯해 세계 68개국 143개 지회를 둔 월드옥타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역사회 공헌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세부 업무의 상호 협의를 위해 관련 실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한 '실무협의회'도 구성한다.

신현태 원장은 "1988년 창립해 현재 9천100명을 회원을 둔 우리나라 경영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와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산·학 협력의 모델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창원 회장은 "제외동포 최대규모 경제단체인 월드옥타와 협력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급변하는 경영학의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 'K-경영학' 모델을 정립하겠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대한경영학회는 경영학, 무역학, 경제학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와 학술조사, 학술지·연구 서적과 기타 간행물의 발간, 연구발표회와 강연회·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학술상도 수여한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