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충격적' 칠레 시골 첨단 대마농장…"중국 마피아 연관 가능성"
[영상] '충격적' 칠레 시골 첨단 대마농장…"중국 마피아 연관 가능성"
  • 이금주
  • 승인 2024.04.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충격적' 칠레 시골 첨단 대마농장…"중국 마피아 연관 가능성"

(서울=연합뉴스) 남미 칠레의 한 시골 마을에서 각종 첨단시설을 갖춘 대규모 실내 대마 재배 시설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운영자는 입국 경위를 알 수 없는 중국인들이었습니다.

칠레 오이긴스주 경찰청은 수도 산티아고에서 125㎞ 정도 떨어진 시골 마을 내 2곳의 창고 시설에 첨단 시스템을 구축하고 불법 대마(마약 마리화나 원료) 5천주 이상을 기른 혐의로 중국인 2명을 붙잡았다고 밝혔습니다.

오이긴스 주 경찰은 소셜미디어에 "우리 지역에서 적발된 것 중 최대 규모"라며, 시가 48억 페소(70억원 상당)에 해당하는 마약류를 만들 수 있는 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칠레 경찰은 현장에서 대마 재배를 위해 갖춘 장비들을 확인했다며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오이긴스 경찰청은 고농도 THC(환각성분의 일종)를 확보하기 위해 기술력이 동원된 것으로 보인다며 "중국 마피아나 다른 카르텔의 관여 가능성을 열어 놓고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칠레 검찰은 이곳에서 재배된 대마의 판매자금 흐름과 인신매매 또는 노동착취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습니다.

제작: 진혜숙·이금주

영상: X 칠레 오이긴스 경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