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뛰어놀개"…강남구, 반려견 순회 놀이터
"도심에서 뛰어놀개"…강남구, 반려견 순회 놀이터
  • 최윤선
  • 승인 2024.04.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에서 뛰어놀개"…강남구, 반려견 순회 놀이터

반려견 순회 놀이터
[서울 강남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윤선 기자 =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20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반려견 순회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2020년부터 인구와 교통이 밀집된 복잡한 도심 환경을 고려해 공원 등의 공간을 활용한 순회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지역 내 반려견은 전년 대비 3천여 마리가 증가한 8만여 마리로 추정된다.

상반기 반려견 순회 놀이터는 ▲ 4월20일 강남환경자원센터 풋살장 ▲ 4월28일 개포동근린공원 농구장 ▲ 5월7일 SETEC 주차장 ▲ 5월11일 강남환경자원센터 풋살장에서 열린다.

놀이터에는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어질리티 시설과 포토존이 설치된다.

부대행사로는 반려견 배지 인식표·아로마 해충 방지제 만들기, 펫티켓 교육 ·행동 교정 상담, 반려견 발도장 찍기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용 대상은 지난해 이후 광견병 접종을 완료하고 동물등록된 중·소형견(체고 40㎝ 미만)과 대형견(체고 40㎝ 이상)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오전 10시∼오후 3시에는 중·소형견(최대 50마리)이, 오후 3∼5시에는 대형견(최대 15마리)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구민은 이용 전날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카카오 채널에서 '반함'(반려동물과 함께 하는)을 검색해 순회 놀이터 신청 링크를 클릭하거나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반려견의 정확한 동물등록번호를 확인해야 하며 행사 당일에는 광견병 예방접종 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02-3423-5514) 또는 반함(☎ 0507-1360-13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반려견 순회 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동식 놀이터가 늘어나는 반려 가구의 수요를 충족하고, 나아가 동물을 키우지 않는 사람도 반려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공존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s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