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스라엘, 다시 가자 겨냥…"북부 탱크 재진입, 남부 라파 공습"
[영상] 이스라엘, 다시 가자 겨냥…"북부 탱크 재진입, 남부 라파 공습"
  • 한성은
  • 승인 2024.04.1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이스라엘, 다시 가자 겨냥…"북부 탱크 재진입, 남부 라파 공습"

(서울=연합뉴스)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하면서 중동의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 일부 지역에 탱크를 재진입 시키고 최남단 도시 라파에 공습을 가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16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측 매체와 현지 주민들은 이스라엘 탱크가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 하눈으로 진격해 피란민들이 모여 있는 학교를 포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가자지구 북부의 한 주민은 채팅 앱을 통해 "점령군은 탱크가 진격한 학교와 인근 주택에 있는 모든 가족에게 대피하라고 명령했고 많은 남성을 구금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구 6만명의 베이트 하눈은 작년 10월 말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 지상군을 투입했을 당시 처음으로 목표물이 됐던 지역 중 하나입니다.

그런 가운데 이스라엘군은 100만명이 넘는 피란민이 모여 있는 가자지구 남부 국경도시 라파에서도 공습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하마스의 통치를 받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16일 자정을 앞두고 이스라엘군이 라파의 주택 한 채를 폭격해 어린이를 포함해 7명이 숨지고 다수의 부상자가 나왔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가자지구 중부의 알마가지 난민촌도 공격을 받아 주민 11명이 사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북부 국경과 접한 레바논 남부에서 무장단체 헤즈볼라 지휘관 두 명을 포함, 세 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한성은

영상: 로이터·AFP·X 이스라엘 방위군·@orfialkov·@mjrdzayr337191·@yosi_shahbar·@k7ybnd99·@MOSSADil·@aa_arabic·@alking14399969·@matttttt1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