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육아휴직 남성에 월 30만원 장려금…저출생 대응
서대문구, 육아휴직 남성에 월 30만원 장려금…저출생 대응
  • 최윤선
  • 승인 2024.04.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북권 최초…가구당 최대 360만원 지원해 남성육아↑

서대문구, 육아휴직 남성에 월 30만원 장려금…저출생 대응

서울 서북권 최초…가구당 최대 360만원 지원해 남성육아↑

서울 서대문구 청사
[서울 서대문구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윤선 기자 =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다음 달부터 서울 서북권 최초로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남성에게 월 30만원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소득 감소로 아빠 육아휴직이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서대문구 저출생 대응 마스터플랜'의 하나로 추진한다고 사업 배경을 설명했다.

지원 대상은 고용보험 가입자로, 올해 1월 이후 육아휴직급여를 받고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서대문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아빠다.

지원 금액은 육아휴직 기간 1개월당 30만원이며 가구당 최대 360만원을 지원한다. 매월 15일까지 신청하면 해당 월 말일까지 신청자 명의의 계좌로 입금된다.

육아휴직을 연속해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구당 최대 지원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는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 결과에 따라 '고용노동부 6+6 육아휴직 특례'를 적용받는 경우에는 제외된다. 특례기간 종료 후 육아휴직을 하는 경우에는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육아휴직급여 지급 결정 통지서·육아휴직 확인서·주민등록등본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가족정책과(☎ 02-330-1834)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헌 구청장은 "남성의 육아 참여를 높이고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뤄가는 데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sc@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