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랩, AI 영상면접 설루션에 직무역량 평가 추가
제네시스랩, AI 영상면접 설루션에 직무역량 평가 추가
  • 최현석
  • 승인 2024.04.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랩, AI 영상면접 설루션에 직무역량 평가 추가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AI 전문기업 제네시스랩은 AI 영상면접 설루션 '뷰인터HR'에 하드스킬(Hard Skill·직무역량) 평가 기능을 국내 최초로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드 스킬 평가는 전기·전자, 기계·로봇, IT, 영업, 재무, 인사 등 직무 분야별로 전문성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질문을 제시한다.

예컨대 전자 분야에서는 키르히호프 법칙, 최대전력 전달 이론 등 전공 필수 개념에 대한 문제를, 인사 분야에서는 4대 보험, 급여 계산, 노사관계 등 직무수행에 요구되는 지식과 스킬을 확인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출제 문제는 난이도 및 질문 유형으로 세분돼 지원자의 역량 수준을 정교하게 가늠할 수 있다.

하드 스킬 평가 프로세스는 ▲ 채용 직무기술서 분석 ▲ AI 면접관의 문항 출제·모범 답안·평가 기준 제시 ▲ 지원자의 영상면접 답변 ▲ AI 분석 및 평가 의견 제시 ▲ 최종 통합결과 제공 등 단계로 진행된다.

제네시스랩은 뷰인터HR의 하드 스킬 평가가 조직 및 업무 수행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검증하는 소프트 스킬 평가와 과거 행동 사례를 바탕으로 직무수행 역량을 검증하는 행동 기술 면접 평가(BEI)에 더해 지원자의 직무 전문성까지 입체적으로 검증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뷰인터HR '하드스킬' 평가
[제네시스랩 제공]

harriso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