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독일 전기차 전문지 장거리 주행평가서 '만점'
아이오닉6, 독일 전기차 전문지 장거리 주행평가서 '만점'
  • 김보경
  • 승인 2024.04.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렉트릭 드라이브' 2천㎞ 실도로 평가…"완벽한 전기차"

아이오닉6, 독일 전기차 전문지 장거리 주행평가서 '만점'

'일렉트릭 드라이브' 2천㎞ 실도로 평가…"완벽한 전기차"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005380]의 전기 세단 아이오닉6가 독일에서 진행된 장거리 주행 평가에서 호평받았다.

17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6는 독일 전문매체 '일렉트릭드라이브'의 전기차 장거리 주행 평가인 ED1000에서 종합 평점 5점 만점을 받았다.

매체는 2주간 총 2천㎞의 실도로에서 아이오닉6의 항속 거리, 충전 속도, 주행 성능, 승차감, 품질, 편의 사양 등 6가지를 평가했다.

아이오닉6
[연합뉴스 자료사진]

일렉트릭드라이브는 격월로 발행되는 독일 전기차 전문잡지로, 장거리 주행 테스트를 실시해 전기차 성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일렉트릭드라이브는 아이오닉6의 전기차 기능과 관련, "전기차 구매자들에게 정비와 충전 성능은 구매에 결정적인 요소"라며 "이 두 가지 요소가 뛰어난 아이오닉6는 소비자들에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완벽한 전기차"라고 호평했다.

특히 전비에 대해선 "테스트 기간 비가 많이 내려 불리한 환경이었고, 독일 전역의 다양한 도로에서 가혹한 조건으로 운행했는데도 불구하고 평균 전비 5㎞/kWh(킬로와트시)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일렉트릭드라이브는 800V 고전압 시스템에 따른 빠른 충전 속도와 긴 휠베이스(축간거리)로 확보한 넓은 실내 공간도 높게 평가했다.

또 "코너링은 역동적이고 민첩하지만 평지에서는 부드러운 주행감과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며 주행 성능에도 높은 점수를 줬다.

아이오닉6는 지난해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WCOTY)로 선정된 데 이어 '2024 아일랜드 올해의 차', '2024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 '2024 독일 올해의 차' 뉴에너지 부문 등을 거머쥔 바 있다.

vivid@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