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청소기능·편의 강화한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출시
로보락, 청소기능·편의 강화한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출시
  • 임기창
  • 승인 2024.04.1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락, 청소기능·편의 강화한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출시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글로벌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업체 로보락은 청소 기능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2024년형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 로봇청소기
[로보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로보락은 이날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S8 맥스V 울트라를 공개했다.

신제품은 모서리와 가장자리 등 좁고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엣지 클리닝 기능을 강화했다.

청소 공간 내 모서리를 인식하면 플렉시암 사이드 브러시가 자동 돌출돼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의 먼지를 모아 흡입하고, 물걸레 청소 상태에서는 엑스트라 엣지 물걸레가 벽 가장자리 1.68㎜ 이내 공간까지 닦아준다고 로보락은 설명했다.

작년 플래그십 모델인 'S8 프로 울트라'의 6천㎩(파스칼)보다 향상된 1만㎩의 흡입력도 갖췄다.

로보락의 음파진동 기술 '비브라라이즈 3.0 시스템'은 분당 4천회에 달하는 고속 듀얼 진동 모듈로 먼지나 각종 오염, 마른 얼룩 등을 제거한다. 먼지가 많으면 흡입력을 높이고, 얼룩이 있으면 물걸레 전용 모드로 전환하는 등 상황에 맞는 청소도 가능하다.

3D 구조광과 RGB 카메라가 탑재된 장애물 인식 센서로 거울, 반려동물 용품 등 73개 장애물을 식별하고 회피하며, 라이다(LiDAR) 내비게이션이 스캔과 동시에 맵을 만들어 최적 경로로 청소를 진행한다.

사용자가 '헬로 로키'라고 말하면 작동을 시작하고, 청소 일시 중지나 공간 지정, 자동 먼지 비움, 물걸레 세척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지정하는 스마트 음성안내 기능도 새롭게 적용했다.

본체와 호환되는 올인원 도크는 최고 섭씨 60도의 물걸레 온수 세척, 물걸레 열풍 건조, 도크 셀프 클리닝, 지능형 먼지 감지, 자동 먼지 비움, 자동 물통 채움 등 8개 기능을 탑재했다.

리처드 창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2024년 플래그십 모델은 각종 청소 및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사람의 손이 필요 없는 '청소의 자동화'에 한층 더 다가간 제품"이라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제공할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puls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