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국내 생산품질 기준 적용한 베트남 제2공장 완공
팔도, 국내 생산품질 기준 적용한 베트남 제2공장 완공
  • 신선미
  • 승인 2024.04.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라면 1억개·음료 1억5천만개 생산…내년 설비 증설

팔도, 국내 생산품질 기준 적용한 베트남 제2공장 완공

연간 라면 1억개·음료 1억5천만개 생산…내년 설비 증설

베트남 제2공장
[팔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베트남 제2공장을 완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팔도는 베트남 현지 수요 증가에 따라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제2공장 신설을 결정했고, 앞으로 2공장의 설비를 지속 확충하며 생산·수출 거점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새 공장은 베트남 남부 떠이닌성 인근에 자리 잡았다. 대지 규모는 3만3천920㎡(1만260평), 연면적은 1만2천506㎡(3천783평)다.

베트남 동북부 푸토성에 있는 제1공장에 이어 이번에 남부에 2공장을 신설하며 팔도는 베트남 남북으로 이어지는 생산 벨트를 구축하게 됐다.

팔도는 내수용과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베트남 제1·제2공장에 모두 국내 생산 품질 기준을 적용했다.

제2공장에서는 조리면, 즉석면 등 라면 제품을 연간 1억개, 음료를 1억5천만개 생산할 수 있다.

내년 이 공장에 라면 생산라인이 증설되면 라면 생산량은 연간 4억개 이상으로 늘어난다.

기존 제1공장의 생산량을 합치면 베트남 현지에서만 라면을 연간 7억개 생산할 수 있게 된다.

팔도는 베트남에서 생산한 제품을 미국, 일본, 호주 등 1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동남아시아 수출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캄보디아 현지 사무소를 개설했다.

팔도 관계자는 "베트남 제2공장은 팔도의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