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깜도 안돼"에 한동훈측 "비열한 짓", 원색 설전
홍준표 "깜도 안돼"에 한동훈측 "비열한 짓", 원색 설전
  • 안채원
  • 승인 2024.04.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洪, 韓 겨냥 "나홀로 대권놀이…文 믿고 사냥개 돼 우릴 짓밟던 사람"
김경율 "차기 경쟁", 김웅 "지명 반대했어야지"…洪·金, 서로를 '개'로 비난

홍준표 "깜도 안돼"에 한동훈측 "비열한 짓", 원색 설전

洪, 韓 겨냥 "나홀로 대권놀이…文 믿고 사냥개 돼 우릴 짓밟던 사람"

김경율 "차기 경쟁", 김웅 "지명 반대했어야지"…洪·金, 서로를 '개'로 비난

굳은 표정의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국회 도서관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선거 개표 방송을 지켜보고 있다. 2024.4.10 [공동취재]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4·10 총선 참패 원인으로 지목한 홍준표 대구시장의 발언을 두고 15일 당내에서 설전이 오갔다.

홍 시장은 전날 페이스북에 한 전 위원장을 겨냥해 "전략도 없고 메시지도 없고 오로지 철부지 정치 초년생 하나가 셀카나 찍으면서 나 홀로 대권 놀이나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지난 12일 페이스북에선 "깜도 안 되는 한동훈"이라고 비난했다. 또 문재인 정부 시절 한 전 위원장이 검사로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한 점을 들어 "문재인 믿고 그 사냥개가 되어 우리를 그렇게 모질게 짓밟던 사람"이라고도 표현했다.

홍준표 대구시장(2024.2.19)
(대구=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19일 산격청사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4.2.19. [대구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duck@yna.co.kr

홍 시장이 한 위원장 향해 원색적 비난 이어가자 당내에서는 한 전 위원장의 측근으로 통했던 김경율 전 비대위원이 "(유명 개 훈련사로 '개통령'이라 불리는) 강형욱 씨가 답변하는 게 맞을 것 같다"며 맞섰다.

김 전 비대위원은 SBS 라디오에서 "홍 시장의 일련의 증상들에 대해 내가 굳이 얘기할 필요가 있을까"라며 "차기(대권)에 대한 어떤 고려, (한 위원장이) 경쟁자다, 이런 것 아니겠나"라고 일축했다.

자신을 향한 김 전 비대위원의 비판에 홍 시장은 온라인 소통채널인 '청년의꿈' 청문홍답(청년이 묻고 홍준표가 답한다)에서 "세상 오래 살다 보니 분수도 모르는 개가 사람을 비난하는 것도 보네요"라고 맞불을 놨다.

당 '비주류'로 분류되는 김웅 의원은 페이스북에 "한 위원장이 '우리를 짓밟던 사냥개'이고 '깜도 안 되는' 자였으면 지명할 당시 반대했어야지 그때는 뭐했나"라며 "100일 동안 나름 최선을 다하고 패배의 책임을 지고 물러난 사람에게 그런 조롱을 던지는 것은 비열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총선 1년 전인 지난해 4월 홍 시장이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당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총선 출마설과 관련한 질문에 "지게 작대기라도 끌어내야 할 판인데 누구 나오라, 나오지 말라고 할 수가 있어요? 모두 다 할 수 있으면 총력전으로 덤벼야지"라고 답한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여의도 국회 담장 앞에는 한 전 위원장을 응원하는 화환들이 진열됐다.

국회 헌정회관 앞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 응원 화환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15일 국회 헌정회관 앞에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응원하는 화환이 놓여있다. 2024.4.15 uwg806@yna.co.kr

chaewo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