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샤워' 알론소 감독 "트레블? 일단 우승 즐길 것"
'맥주 샤워' 알론소 감독 "트레블? 일단 우승 즐길 것"
  • 설하은
  • 승인 2024.04.1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패 우승 목표는 여전…"아직 끝나지 않았다"

'맥주 샤워' 알론소 감독 "트레블? 일단 우승 즐길 것"

무패 우승 목표는 여전…"아직 끝나지 않았다"

맥주를 뒤집어 쓴 알론소 감독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일단은 분데스리가 우승을 즐길 순간입니다. (트레블 등) 미래에 대한 생각은 잠시 내려 놓을게요!"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을 창단 120년 만의 첫 리그 우승으로 이끈 사비 알론소 감독이 기쁨을 만끽했다.

레버쿠젠은 15일(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분데스리가 29라운드 홈 경기에서 베르더 브레멘을 5-0으로 크게 이겼다.

레버쿠젠(승점 79·25승 4무)은 2위 바이에른 뮌헨(승점 63·20승 3무 6패)과 격차를 승점 16으로 벌렸고 남은 5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리그 우승을 확정했다.

1904년 창단해 그간 리그 준우승만 다섯 차례 경험한 레버쿠젠의 구단 역사상 첫 분데스리가 우승이다.

2022년 10월 레버쿠젠 지휘봉을 잡은 알론소 감독은 지난 시즌을 6위로 마무리하더니 올 시즌 29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며 팀을 가장 높은 곳으로 이끌었다.

APTN에 따르면 알론소 감독은 경기 뒤 인터뷰에서 "믿기지 않는다. 우리는 (우승을) 즐길 자격이 있다"며 기뻐했다.

트로피를 든 알론소 감독
[EPA=연합뉴스]

내친김에 '트레블(3관왕)'까지 넘볼 수도 있다.

레버쿠젠은 내달 26일 카이저슬라우테른과 독일축구협회(DFB)-포칼 결승전을 치르다.

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리그에서는 4강 진출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라 있다.

알론소 감독은 트레블 가능성에 대해 "지금은 분데스리가 우승을 즐길 순간이다. 남은 경기를 준비는 하겠지만, 미래에 대한 생각은 잠시 내려놓겠다"며 리그 우승의 기쁨을 좀 더 만끽하겠다고 했다.

레버쿠젠이 분데스리가 우승을 직감한 건 지난 2월이었다.

알론소 감독은 "(지난 21라운드) 바이에른 뮌헨과의 홈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한 이후 우승을 생각했다"며 "지난 시즌 경험을 밑거름 삼았고, 올 시즌 내내 일관된 경기력으로 우승 타이틀을 따냈다"고 자랑스러워했다.

레버쿠젠은 이날 승리로 '독일 최강' 바이에른 뮌헨의 11년 장기 집권을 종식했다.

알론소 감독은 뮌헨의 12연패를 저지한 게 분데스리가를 발전시킨다고 봤다.

알론소 감독은 "(뮌헨 외에) 다른 구단이 우승하는 건 분데스리가와 독일 축구에 건전한 일이 될 것"이라고 내다본 뒤 "그 우승팀이 우리라는 건 굉장한 기쁨"이라고 덧붙였다.

알론소 감독, 맥주 샤워
[AP=연합뉴스]

알론소 감독과 레버쿠젠의 질주는 현재 진행형이다.

'무패 우승'이라는 목표가 남아 있다.

알론소 감독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우리가 얼마나 더 나아갈 수 있는지 기대된다. 좋은 예감이 든다"고 기대했다.

기자회견장에 난입한 레버쿠젠 선수단은 알론소 감독에게 '맥주 샤워'의 행복을 선사하기도 했다.

soruha@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