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위 구성…고객 성과지표 도입한다
KB국민은행, 비대위 구성…고객 성과지표 도입한다
  • 신호경
  • 승인 2024.04.15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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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이상거래도 탐지…홍콩ELS 손실·잇단 금융사고 대책 차원

KB국민은행, 비대위 구성…고객 성과지표 도입한다

AI로 이상거래도 탐지…홍콩ELS 손실·잇단 금융사고 대책 차원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이 15일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고 내부 통제 강화에 나섰다.

홍콩 H지수(항셍중국기업지수) 주가연계증권(ELS)의 대규모 손실과 최근 잇따른 배임 등 금융사고에 대한 사후 대책 차원이다.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KB국민은행에 따르면 비상대책위원회는 앞으로 고객 신뢰 회복과 내부통제 실효성 강화 등을 목표로 핵심 실행 과제를 수립하고 추진한다.

우선 고객 문제 해결과 니즈(수요) 충족에 초점을 맞춘 성과지표인 'CPI(Customer Performance Indicator)'를 도입하고, 고객의 안정적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공지능(AI)을 '내부통제 이상거래 탐지시스템(FDS)'도 운영한다. 모든 임직원 대상의 금융 윤리 교육도 진행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임직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금융윤리 실천 및 사고예방 결의대회'를 열고 금융 윤리 실천 선서도 마쳤다.

대회 현장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임직원에게 "금융사고는 기본과 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라며 "모든 임직원이 경각심과 위기의식을 가지고 금융 윤리 실천과 사고 예방에 대한 의지를 다짐해달라"고 당부했다.

shk999@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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