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주한 외교관 대상 '한국 언어문화 연수'
KF, 주한 외교관 대상 '한국 언어문화 연수'
  • 강성철
  • 승인 2024.03.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 주한 외교관 대상 '한국 언어문화 연수'

KF, 주한 외교관 대상 한국 언어문화 연수 시행
한국국제교류재단은 31개국에서 온 31명의 주한외교관을 대상으로 '2024 외교관 한국 언어문화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사진은 1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개회식. [KF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주한 외교관을 대상으로 '2024 KF 외교관 한국 언어문화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대학과 연계해 개발도상국 및 중견국 외교관의 한국어 능력을 배양하고 사회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한파를 육성하자는 취지다.

이날부터 8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호주, 칠레, 케냐, 인도네시아, 이란 등 31개국에서 온 31명의 외교관이 참가한다.

이들은 국립외교원에서 2주간 한반도 및 동북아 정세, 글로벌 현안 등을 주제로 특강을 듣고,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등에 대해서 배운다. 또 외교부를 방문해 지역별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교류의 시간도 가진다.

이어 순천향대 한국어교육원에서 한국어, 태권도, K-팝 등을 배우며 수원화성 등 문화유적지 탐방에 나선다.

이날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개회식에서 이종국 KF 기획이사는 "지난 20년간 128개국에서 594명의 주한 외교관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 "연수생들이 자국에 돌아간 이후에도 한국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