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아동참여형 기후위기 교육' 참가 학교 모집
세이브더칠드런 '아동참여형 기후위기 교육' 참가 학교 모집
  • 성도현
  • 승인 2024.03.0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아동참여형 기후위기 교육' 참가 학교 모집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오는 27일까지 아동 참여형 기후 위기 교육 콘텐츠 '어린이가 만드는 기후세상'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교육은 기후 위기가 아동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아동 당사자의 인식을 높이고, 기후 위기 대응 역량 강화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초등학교 및 중학교 1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 '지구 세이버'를 파견해 직접 교육하거나(강사파견형), 교사가 연수를 받아 교육을 진행(실천학급형)할 수 있다.

교사 연수 후 교육을 신청한 실천학급의 경우 신청 교사의 연수와 교육 콘텐츠, 실천 학습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전문 강사 '지구 세이버'의 교육을 받은 전국 454개 학급, 교사가 직접 운영한 실천 학급 92곳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초·중등 아동 1만 1천739명이 참여했다.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는 "기후 위기는 아동 권리의 위기"라며 "아동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후 위기와 아동 권리'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는 해당 링크(https://forms.gle/uZhGfVpu7dUhwoZf9)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