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철 동포청장, 재미동포 민생 파악 위해 미국 주요 도시 방문
이기철 동포청장, 재미동포 민생 파악 위해 미국 주요 도시 방문
  • 강성철
  • 승인 2024.02.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충 청취 후 한국 발전상 알리기 정책 소개·재외선거 참여 독려

이기철 동포청장, 재미동포 민생 파악 위해 미국 주요 도시 방문

고충 청취 후 한국 발전상 알리기 정책 소개·재외선거 참여 독려

이기철 동포청장 미국 주요 도시서 재미동포 민생 현황 파악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청은 이기철 청장이 재미동포 사회와 소통하고 민생 현안 파악을 위해 미국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LA를 순차적으로 방문한다고 26일 밝혔다.

세 지역은 재미동포의 약 47%인 100만여명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이 청장은 이날부터 3월 1일까지 동포사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한국의 정치·경제 발전상 알리기' 등 재외동포청의 주요 정책 방향을 설명한다.

26일에는 시카고에서 한인회관을 찾아 한인회 관계자들과 차세대 육성 사업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어 중서부 지역에 거주하는 동포 50여명을 초청해 만찬 간담회를 열어 '재외동포청 로드맵' 등 청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건의 사항을 듣는다.

이 자리에서는 '한국 발전상 알리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주네덜란드 대사 시절 현지 교과서에 한국의 발전상을 수록했던 경험도 나눈다.

27일에는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해 한인회관 리모델링 완공 개관식 참석 후 한인사회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어 고충을 정취하고 재외동포청 출범의 의의와 발전 방향을 소개한다.

또 현지에서 한국 문화 전파에 힘쓰는 코리안 센터(Korean Center Inc.)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한국의 발전상 알리기'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 청장은 마지막 일정으로 LA에서 동포경제인 간담회를 열어 '제21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후속 조치와 동포 경제인 네트워크 사업 및 올해 전주에서 열리는 대회 발전 방향 등을 모색한다.

한편, 이 청장은 방미 기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동포들이 소중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재외선거 참여도 독려한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