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설 당일 인니 대선 재외국민투표소 운영 지원
안산시, 설 당일 인니 대선 재외국민투표소 운영 지원
  • 김인유
  • 승인 2024.02.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설 당일 인니 대선 재외국민투표소 운영 지원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2024년 인도네시아 대통령 선거의 재외국민투표소 운영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설치된 인도네시아 대선 재외국민투표소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설날인 지난 10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3층 다목적실에 재외국민투표소를 마련하고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투표소 운영과 정리 등을 진행했다.

시가 마련한 재외국민투표소 대상자는 안산·화성·시흥·군포 등 4개 시에 거주하는 인도네시아 이주민 약 1천500여명으로, 이 가운데 819명이 이날 투표에 참여했다.

시가 인도네시아 대선 재외국민투표소를 운영하게 된 것은 지난달 31일 이민근 시장이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을 방문했을 때 젤다 울란카르티카 대사대리의 요청을 받아들인 데 따른 것이다.

당시 이 시장은 젤다 대사대리에게 시가 추진하는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에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고, 젤다 대사대리는 재외국민투표소 운영을 부탁했다.

인도네시아 대선 재외국민투표소는 수도권에서 서울, 인천, 안산, 의정부, 김포 등 5곳에 설치됐다.

인도네시아 대사관은 지난 8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선거 실시를 위해 적극 협조해 준 안산시에 감사를 표하고 이민청 유치에도 협력하겠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이민근 시장은 "외국인 주민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원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며 "상호문화도시 안산에 이민청이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