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철 재외동포청장, 인천 함박마을서 고려인 민생 파악
이기철 재외동포청장, 인천 함박마을서 고려인 민생 파악
  • 강성철
  • 승인 2024.01.3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 동포 보듬기 적극 추진…고려인 맞춤형 정책 펼치겠다"

이기철 재외동포청장, 인천 함박마을서 고려인 민생 파악

"소외 동포 보듬기 적극 추진…고려인 맞춤형 정책 펼치겠다"

이기철 동포청장, 대한고려인협회와 민생 파악 간담회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은 30일 인천 연수구 함박마을에서 대한고려인협회 임원 및 회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고려인 동포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동포 정책을 소개했다. 사진 좌측에서 5번째부터 노 알렉산드르(노송달) 대한고려인협회장,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재외동포청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이기철 재외동포청장은 주민의 절반인 6천여명이 고려인인 인천시 연수구 소재 함박마을을 방문해 민생 현황을 파악했다고 30일 밝혔다.

고려인 동포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다.

이 청장은 대한고려인협회(회장 노 알렉산드르) 임원 및 회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현황을 점검하고 관심 사안을 청취했다.

대한고려인협회 관계자는 고려인 동포에 대한 국내 인식개선과 조기 정착을 위한 한국어 교육 지원 등 권익 신장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동포청은 한국의 정치·경제 발전상을 외국 교과서에 수록하는 사업과 재외동포들의 모국 기여와 공헌 내용을 국내 교과서에 수록해 국내의 인식을 개선하는 사업 등 주요 정책에 대해 소개했다.

이 청장은 "재외동포청은 소외 동포 보듬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아울러 고려인 동포에 대한 맞춤형 정책을 수립해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또 고려인 동포들이 한국어로 소통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한국어 교사 역량 강화 등 한국어 교육 지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이기철 동포청장, 고려인 민생 파악 간담회
30일 인천 연수구 함박마을에서 고려인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 [재외동포청 제공]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