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인순이가 세운 다문화 '해밀학교' 구글 레퍼런스 스쿨 인증
가수 인순이가 세운 다문화 '해밀학교' 구글 레퍼런스 스쿨 인증
  • 강태현
  • 승인 2023.12.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에듀테크 도구 사용해 교육 현장 변화 주도…"디지털 격차 해소"

가수 인순이가 세운 다문화 '해밀학교' 구글 레퍼런스 스쿨 인증

구글 에듀테크 도구 사용해 교육 현장 변화 주도…"디지털 격차 해소"

해밀학교 학생들과 컬래버레이션 무대 선보이는 인순이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가수 인순이가 11일 해밀학교 개교 10주년 기념식에서 해밀학교 학생들과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해밀학교는 가수 인순이가 2013년 강원 홍천에 세운 다문화학교다. 2023.4.11

chil8811@yna.co.kr

(홍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강원 홍천 해밀학교가 국내 다문화 학교 중에서는 처음으로 '구글 레퍼런스 스쿨'(Google Reference School) 인증을 받았다.

구글 레퍼런스 스쿨은 구글의 교육 사업인 '구글 포 에듀케이션'(Google for Education)이 구글 에듀테크 도구를 모범적이고 혁신적으로 사용해 교육 현장의 변화를 주도한 학교를 일정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해밀학교는 2021년 처음으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해 지난해부터 교내 교실과 교직원 업무 등에 활용했다.

올해에는 교직원 대부분이 구글 공인 교육자 레벨1, 레벨2에 합격했고, 이 중 2명은 구글 교육 트레이너 인증을 받았다.

또 전교생 1:1 크롬북 기반 에듀테크 환경을 구축하는 등 구글 포 에듀케이션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환경 변화를 이끌었다.

해밀학교, 구글 레퍼런스 스쿨 인증
[해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에는 현재 12개 학교가 구글 레퍼런스 스쿨 인증을 받았으며, 해밀학교는 국내 다문화학교 중에는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올해에는 도 인공지능(AI) 교육 선도학교에 선정되기도 했다.

해밀학교는 가수 인순이(본명 김인순)가 2013년 4월 홍천에 세운 중학교 교육 과정의 학교로 지금까지 7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해밀학교의 '해밀'은 '비가 온 뒤 맑게 갠 하늘'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밝은 희망을 주고 싶은 인순이의 바람이 담겨 있다. 인순이는 현재 해밀학교 이사장을 맡고 있다.

김 이사장은 "해밀학교가 지금까지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잘 발전시켜 여러 학교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인과 기업들의 후원이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경진 교장은 "교육환경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도내 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를 위한 프로그램인 'GEG'(Google Educator Group) 등을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사말 하는 이경진 해밀학교 교장
인사말 하는 이경진 해밀학교 교장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이경진 해밀학교 교장이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열린 2023 다문화장학사업 장학금 전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2.8

ryousanta@yna.co.kr

taetae@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