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일 월드옥타 日 지바 지회장 "더 성장한 조직 만들겠다"
서성일 월드옥타 日 지바 지회장 "더 성장한 조직 만들겠다"
  • 성도현
  • 승인 2023.12.0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성일 월드옥타 日 지바 지회장 "더 성장한 조직 만들겠다"

당선 소감을 밝히는 서성일 월드옥타 일본 지바 지회장
[월드옥타 지바 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일본 지바 지회는 지난 2일 호텔 메트로폴리탄 도쿄에서 열린 송년회 및 지회장 이취임식에서 서성일(61) 지바 지회 이사장이 제9대 지회장에 취임했다고 7일 밝혔다.

서 지회장은 "2년간 지바 지회를 이끌 마음의 준비가 됐고 자신감도 충분하다"며 "지금까지 쌓아온 지바 지회의 결실을 소중히 하고, 새로운 9대 집행부 임원진과 함께 더 성장한 조직을 만들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중국 지린(吉林)성 옌볜(延邊)조선족자치주 룽징(龍井) 출신인 서 지회장은 중국 장춘공업대를 졸업하고 1999년 일본에 연수 유학을 하러 갔다가 자리를 잡았다.

2005년 4월 열 환경실험 기계 개발 및 제조, 판금 가공 등을 하는 제조업체 실버포트를 설립했다.

제일조선족연합회 수석부회장, 재일조선족경영자협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서 지회장은 2년간 지바 지회를 위해 힘쓴 김동연 8대 지회장에게는 최고공로상을 전달했다.

월드옥타 일본 지바 지회 송년회 및 지회장 이취임식에서 기념 촬영하는 참석자들
[월드옥타 지바 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바 지회 제8대 집행부 임원들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다.

김 전 지회장은 "지바 지회의 모든 활동에 참여하고 지지해준 분들께 감사하다"며 "새로 출범한 서 회장의 리더십으로 더 멋진 지바 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범 월드옥타 회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2006년 설립된 지바 지회는 어느덧 1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며 "서 지회장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함께 하나 돼 성장하는 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월드옥타 일본 7개 지회를 비롯해 중국 천진 지회, 전일본중국조선족연합회, 지바 지회 전 지회장과 이사단, 회원, 차세대 등 180명이 참석했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