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글로벌재단, 여수서 장보고한상 시상식·수출상담회
장보고글로벌재단, 여수서 장보고한상 시상식·수출상담회
  • 강성철
  • 승인 2023.11.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모국 동반성장' 주제 세미나, 최경주배 골프대회도

장보고글로벌재단, 여수서 장보고한상 시상식·수출상담회

'한상·모국 동반성장' 주제 세미나, 최경주배 골프대회도

장보고글로벌재단, 한상과 중소기업 상생의 수출상담회 개최
장보고글로벌재단은 지난해부터 '장보고한상 어워드' 시상식과 중소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장보고글로벌재단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은 오는 27일 전남 여수 디오션호텔에서 '제8회 장보고 장보고한상 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8월 어워드 선정위원회를 열어 수상자를 발표했다.

대상은 미국 뉴욕 소재 글로벌 뷰티기업인 키스(KISS)그룹의 장용진 회장이 뽑혔다.

국회의장상은 인도네시아 이호덕(74) 로얄수마트라(RS) 그룹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정숙천(52) 토틀리소스인터내셔널 대표, 농식품부장관상은 싱가포르의 윤덕창 고려무역 회장, 산업자원부장관상은 필리핀의 천주환(54) CTK 아시아 러버 그룹 회장, 해수부장관상은 중국의 엄광철(48) 선성홀딩스 대표가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수상자 및 김덕룡 이사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 신우철 완도군수,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최경주 최경주재단이사장, 박종범 월드옥타 회장, 역대 장보고한상 수상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제2회 장보고한상 수상자 창업스토리 감상문 공모전' 시상식과 김점배 장보고한상수상자협의회 회장 주최 만찬도 열린다.

앞서 오전에는 전남중소기업일자리진흥원 주관으로 20여명의 한상 바이어가 참여하는 중소기업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행사장 로비에는 상품전시 부스가 설치된다.

다음날에는 수출상담회 참가 기업의 제품설명회 및 품평회 자리가 마련된다.

이어 장보고한상수상자협의회와 장보고경영아카데미 총동문회가 '한상과 모국 기업의 동반성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어 여수 디오션CC에서 최경주 프로의 진행으로 장보고 최경주배 골프대회가 열린다.

행사 후 30일까지 수상자 및 역대 수상자와 가족 등은 전남 완도의 장보고 기념관 및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탐방과 해양치유 체험 행사에 참여한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