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국 최대 한인상공인단체와 '한상 육성' 협약
인천시, 미국 최대 한인상공인단체와 '한상 육성' 협약
  • 신민재
  • 승인 2023.10.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미국 최대 한인상공인단체와 '한상 육성' 협약

유정복 시장(오른쪽)과 이경철 회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시가 미국 내 최대 한인상공인단체와 한상(韓商)네트워크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미국 출장 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10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에서 이경철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 회장과 '한상 비즈니스 허브 육성 및 경제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총연합회는 미국 내 78개 도시에서 활동하는 한인상공회의소를 대표하는 단체로, 올해 창립 43주년을 맞았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경제 협력과 투자 유치 활동을 지원하고 내년 한국에서 열리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인천에 유치하는 데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유 시장은 "인천은 세계 한인들의 비즈니스 허브 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동포들이 인천에 대한 관심과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회장은 "재외동포와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인천시의 노력을 잘 알고 있다"면서 "교류 확대를 환영하며 인천의 목표 달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유 시장은 11일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1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내년 22차 대회를 인천에 유치하기 위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smj@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